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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햄버거~ 맘스터치의 메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맘스터치 메뉴 가격도 같이 알아볼께요!!



싸이버거



닭넓적다리살을 사용한 큰 패티가 빵 사이에 두툼하게 끼워져 있다.

5,600원(세트기준)



휠렛버거



닭가슴살을 이용한 버거. 이쪽 역시 싸이버거와 같은 맘스소스가 들어가며 대체적으로 똑같으나, 양파 대신 토마토가 들어간다는 차이가 있다.

5,800원(세트기준)


햄치즈 휠렛버거



휠렛버거에 햄치즈가 추가된 버거.

6,100원(세트기준)


할라피뇨 통살/통가슴살 버거



간 할라피뇨를 넣어 깔끔한 매운맛을 낸다. 스파이시불고기, 핫플러스의 딱 중간 정도의 매운맛. 할라피뇨는 초절임을 사용해서 먹다보면 은근히 신맛도 난다.

6,100원(세트기준)



화이트갈릭버거



마늘향과 맛을 풍기는 소스가 인상적인 버거.토마토와 양상추가 하나도 들어가지 않는 대신 햄치즈휠렛버거보다 햄이 한장 더 들어간다. 


새로운 가성비의 제왕으로 부상하는 중. 한 손으로 들어도 무게가 상당할 정도로 양이 많아 버거 단품만 먹어도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다. 

지점마다 소스 양의 차이가 있다.


6,100원(세트기준)



리샐 버거



닭가슴살 패티에 리코타 치즈를 올린 버거. 리코타 치즈 상하이 버거와 비슷한 콘셉트지만, 양상추 대신 샐러드 채소가 들어가 있고 발사믹 소스를 사용하여 맛은 많이 다르다. 


치킨 패티가 살짝 매콤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며, 타 버거와는 다른 산뜻한 맛이 일품. 

단 야채의 양도 많고 일반적으로 햄버거에 쓰이는 양상추와는 맛이나 향이 크게 달라서 취향을 많이 탄다. 주로 여성 고객에게 인기가 많은 편. 


매장에 따라 리코타 치즈의 양이 제각각이다. 부진한 인기 탓에 일부 매장에서는 팔지 않는다.


6,100원(세트기준)


불싸이버거



싸이버거의 소스를 매운 소스로 교체한 버전. 소스 맛이 양념치킨 소스 비슷한데 많이 맵다. 


원래 싸이버거 패티도 매콤한 편이지만 매운 소스까지 들어가서 스파이시 불고기버거 따위와는 비교도 안 되게 매우니 매운 것을 못먹는 사람은 주의. 


또한 소스가 점도가 약해서 줄줄 흐르므로 손에 묻기 쉽다.


5,800원(세트기준)



딥치즈 버거



2017년 8월 22일자로 출시된 버거. 

크림치즈와 체다치즈가 섞인 소스를 뿌린 가슴살 버거다.


역대 출시된 신메뉴 중 화이트갈릭버거와 같이 높게 평가되었으며 가격부담 또한 싸이버거와 400원 차이여서 치즈덕후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하여 강세를 보이고 있다.

 

반대로 느끼한 맛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겐 화이트갈릭과 마찬가지로 힘을 못 쓰고 있다. 또 치즈소스인지라 진짜 치즈의 은근한 맛을 기대했다면 실망할 수 있다. 


흔히 치즈볶이에 들어가는 그 치즈가루 같은 맛이랑 비슷한 인공적인 맛이라 자극적일 수도 있다.가성비로는 싸이버거에 소스만 좀 달라진 느낌이라 먹고 나서 생각해보면 가격이 비슷한 화이트갈릭버거나 햄치즈휠렛 버거를 먹는 편이 더 낫다고 생각될 때가 있다.


6,000원(세트기준)



치즈베이컨버거



2018년 5월 3일부로 출시됐다. 


단품 4500원, 세트 6500원이다. 


베이컨 슬라이스가 아닌 칩을 사용하고 화이트치즈소스에도 베이컨을 갈아 넣어 고급스럽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게


허나 치즈맛도 베이컨맛이 잘 안 느껴진다는 평이 있다. 


치즈는 안 들어가고 치즈 소스만 들어가는데 한국식 카르보나라 소스맛이고 베이컨은 잘게 잘려 들어가있어 치킨에 묻힌다고 한다.


마살라버거



2018년 여름에 출시되었다. 


본토부터 전해져오는 굉장히 유명한 조합인 커리와 치킨을 버거와 접목시켰다. 


최근 하나같이 느끼한 맘스터치 신메뉴들과는 달리 느끼한 맛을 소스가 잡아주고 엄청 매운 맛이 아니라 살짝 매콤한 향이 감도는 수준이라 거부감도 덜해 굉장히 맛있다.


6,000원(세트기준)



인크레더블 버거



2018년 11월에 출시한 신메뉴, 싸이버거 기반에 특제소스,

에그후라이와 슬라이스햄 2장이 들어갔다. 


가격은 단품은 4900원, 세트는 6900원. 

프리미엄 버거를 노리고 만들었다고 한다. 


추가되는 재료가 웬만한 패티 한 장쯤 되는 두께이기 때문에 원래 싸이버거를 두껍게 쌓던 매장이라면 역대급 두께를 볼 수 있다. 


에그후라이가 보들보들해서 맛이 아주 좋고 잘 넘어간다. 


후술할 원로배우 이순재를 광고 모델로 고용했는데 이순재의 라이나생명 광고를 패러디한 광고가 특징이다.


언빌리버블 버거



2019년 3월에 출시한 신메뉴. 특제소스(스리라차마요 소스), 에그후라이, 통새우튀김이 들어갔다. 가격은 단품 5100원, 세트 7000원으로 인크레더블보다 더 비싸다. 


닭가슴살 패티에 새우튀김이 들어가 닭다리살 패티인 인크레더블보다 더 두꺼운 편. 윤세아를 광고 모델로 기용하여 화장품 광고를 패러디하였다. 


너무 두껍기때문에 한꺼번에 먹을수 없어서 내용물을 다 따로먹는 경우도 생긴다.



살사리코 버거



2019년 9월에 출시한 신메뉴, 싸이버거 기반에 할라피뇨가 들어간 살사소스와 양파가 들어간 볶음어니언 소스가 들어갔으며 햄치즈 휠렛버거와 같이 햄과 치즈 1장씩이 들어간다. 


가격은 단품 4500원, 세트 6300원.


불고기/휠렛 포테이토 버거



2019년 12월에 출시한 메뉴. 불고기 포테이토의 경우 화이트 갈릭버거와 동일한 소스+피클+양파+에그후라이+치즈 한 장+달리스감자 10개로 구성되어 있다. 


휠렛포테이토는 살사리코의 소스+피클+토마토+달리스감자 10개+닭가슴살패티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술했듯 피클을 제외한 야채가 들어가지 않아 다소 느끼할 수 있다.



불고기 버거



불고기 패티에 잘게 자른 야채를 허브소스로 버무려 바르고 큰 야채를 끼워넣은 버거인데, 패티가 굉장히 얇은데다가 노점에서 파는 저가형 햄버거 패티맛이 난다. 


심지어 군대리아 패티보다도 더 얇고 맛이 없다.


소스도 말이 좋아 허브소스지 그냥 머스타드맛인지라 딱 천원짜리 편의점 햄버거 맛이 난다. 딱 잘라 말하면 불고기 패티 맛은 하나도 안 나고 소스맛만 난다. 


싸이버거가 가성비 최고라면 이 제품은 가성비 최악(2019년 기준으로 단품 3500원)을 자랑한다. 도대체 이딴 걸 누가 사먹을까 싶겠지만 놀랍게도 많이 팔린다고. 불고기 버거의 특성상 아동 고객들이 좋아하기 때문인 것이 크다.


5,200원(세트기준)


통새우버거



허브소스가 들어간 새우버거. 의외로 맛있고 스테디셀러 메뉴이다.



디럭스 불고기 버거



불고기 버거에 패티 1매와 치즈를 추가. 


그냥 불고기 버거보다 패티 한 장 늘어나고 치즈도 넣어줘서 나름 양도 있기 때문에, 위의 불고기 버거의 악평에도 불구하고 나름 사먹는 사람들이 있는 편이다.


5,100원(세트기준)



스파이시 불고기 버거



불고기 버거와 동일한 내용물이지만 소스만 매운 맛이나는 것으로 교체. 매운 것을 못 먹는 사람도 어느정도 먹을 수 있는 정도의 매운 맛이니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5,400원(세트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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