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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가 지난 9월 1일 푸조 3008suv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하였습니다.

어떻게 바뀌었는지 외관 디자인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푸조 3008페이스리프트

전면부 디자인

3008 부분변경은 전면부 변화가 핵심이다.

더욱 과감해진 스타일로 말이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이지만 확 바뀐 전면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 얼굴에서는 프레임이 없는 라디에이터 그릴의 패턴이 현대 그랜저와 같은 컨셉을 가져왔습니다.

전면부

그릴이 헤드램프 아래 핀까지 연결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며

후드 선단에는 최신 푸조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엠플럼이 아닌 차명 3008이 새겨져 있습니다.

 

앞 범퍼 좌우에는 강렬하고 스포티함을 강조하기 위해 광택 블랙 사이드 스쿠프와 차제와 같은 색깔의 트레드 플레이트가 장착되었습니다. 헤드램프도 최신 LED 기술이 적용되어 있고 후크 모양의 주간주행등이 인상적입니다.

 

 

GT와 GT팩은 풀 LED 헤드램프 전용 라이트 시그니처가 적용되어 가시성을 최적화하는 벤드 라이팅 기능(EVS)가 적용되며 안개등 대신 새로운 안개 모드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전면부에 푸조 최신 패밀리룩이 적용됐으며, 실내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크기가 확대됐다.

최고출력 300마력의 PHEV가 추가될 예정이다.

전면부 디자인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LED 주간주행등과 공기흡입구 크기를 키웠다.

방향지시등은 주간주행등과 통합됐다.

 

 

보닛에 3008 엠블럼이 더해졌다.

전면부 디자인 변화는 308 해치백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측면부와 후면부 변화는 크지 않다.

측면부 디자인

새롭게 디자인된 휠이 제공되며, 크롬 라인 등 디테일 변화에 집중했다.

원활한 공기 흐름을 위해 측면 에어 커튼을 도입했다.

리어램프와 머플러 디자인도 소폭 변경됐다.

실내는 기존의 3008과 같은 레이아웃이다.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최신 아이-콕핏을 기본으로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크기를 확대했다.

조종석을 연상시키는 센터페시아 토글 스위치, 푸조 특유의 콤팩트한 사이즈의 더블 플랫 타입 스티어링 휠, 3D 전자식 계기판, 파란색 앰비언트 라이트 등이 적용됐다.

3008 부분변경의 파워트레인

3008 부분변경의 파워트레인

1.2리터 3기통(130마력) 및 1.6리터 4기통(180마력) 가솔린,

PHEV(180마력, 200마력), 1.5리터 4기통(130마력) 및 2.0리터 4기통(180마력) 디젤로 운영된다.

PHEV GT-라인에는 최고출력 300마력의 신규 파워트레인이 탑재된다.

 

실내 디자인

실내

푸조 3008 페이스리프트 인테리어는 최신 아이 콕픽이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푸조만의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운전자 정면의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설계되어 있고 센터페시아 상단에는 기존 터치형 10인치 스크린으로 커지고 해상도도 높아졌으며 3D커넥트 내비게이션도 적용돼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였습니다.

 

 

참고로 10인치 터치스크린은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감각적인 그래픽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GT와 GT책에는 부드러운 나파 가죽을 비롯해 착좌감의 알칸타라가 적용됩니다.

푸조 3008 가격 및 연비

푸조 3008 가격 및 연비

디젤 1.5 알뤼르 4,070만원, GT Line 4,430만원,

디젤 2.0 GT 4,990만원 복합연비 14km/L,

도심 13.3km/L, 고속 15km/L 2등급입니다.(공식연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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