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네시스가 내년 4분기 브랜드 두 번째 SUV GV70을 출시한다. 


2국산차 업계에 따르면 GV70는 G70을 기반으로 크로스오버 차체를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쿼드 램프, 오각 방패형 그릴, 입체적인 캐릭터라인 등의 제네시스 디자인 정체성과 패스트백 스타일을 바탕으로 꾸민다. 


특히 전반적인 형태를 둥글려 엔트리 제품 특유의 높은 디자인 자유도를 적용한다. 

C필러는 나뭇잎 모양의 쪽창을 더하며 'ㄷ'자형 테일램프, 세로형 듀얼 머플러로 역동성을 표현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BMW X3, 메르세데스-벤츠 GLC 등과 경쟁하게 될 제네시스 GV70은 크로스오버 콘셉트의 차체를 바탕으로 보다 강력한 주행성능을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공개된 다양한 스파이샷을 기반으로 최근 제작된 GV70의 예상도를 살펴보면 외관 디자인에서 제네시스 차량들의 정체성이 고스란히 유지되면서도 GV70만의 독창성이 느껴지는 부분이 특징이다.



먼저 전면부는 GV80, G90 세단을 통해 선보인 대형 그레스트 라디에이터 그릴과 브랜드의 시그니처 요소로 자리한 수평형 4개의 램프로 구성된 쿼드 램프가 보인다. 또 양쪽 휀더 보다 높은 후드와 볼륨감 넘치는 숄더 라인 또한 확인된다. 



다만 GV80의 점차 좁아지는 숄더와 달리 GV70은 더 빠르게 줄어드는 숄더 라인과 도어에서 시작된 캐릭터 라인이 사용되며 보다 날렵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이 밖에도 D필러는 GV80에 비해 앞쪽으로 더 기울어지고 C필러 하단을 따라 내려가는 크롬 트림 등도 눈에 띈다. GV70의 후면부는 테일램프의 경우 패밀리룩을 따르고 있지만 역시 범퍼에 세로형으로 자리한 머플러가 브랜드 내에서도 처음으로 적용되며 신선함을 더했다.



GV70의 실내



천연 가죽과 피아노 블랙 소재를 통해 고급감을 강조하고 GV80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형태의 다이얼 방식 전자식 기어노브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또 대시보드 상단에는 앞서 출시된 G70과 유사한 형태의 디스플레이가 사용될 것으로 외신들은 내다봤다.


해당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G70과 동일한 플랫폼에서 제작될 예정이며 엔진 또한 일부 공유될 것으로 짐작된다. 이를 통해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의 경우 최대 252마력의 출력과 353Nm의 토크를 발휘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2.5리터 터보 차저는 303마력, 3.3리터 V6 트윈 터보는 365마력을 띠게 될 것으로 추측된다. 



이 밖에도 GV70에는 글로벌 시장에서 2.2리터 또는 3.0리터 디젤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을 선보이게 될 것으로 외신들은 내다봤다.



한편 오는 2025년까지 총 3종의 제네시스 전기차 출시를 목표로 하는 제네시스 브랜드는 당초 예상 보다 약 1년 앞당긴 2020년 브랜드의 첫 전기차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고 현재 가장 유력한 첫 전기차 모델은 완전변경모델로 선보일 신형 G80에 무게가 실린다.



여러 기사를 살펴보면 GV70는 현대 투싼급 차량으로 소개하고 있다

그러나 상위 차량인 싼타페가 크기를 더 키우며 준대형 SUV로 변화를 예고하고 있기 때문에 차세대 투싼 역시 중형급 SUV로 커질 가능성이 높다. 



그 결과 GV70 역시 크기는 현행 싼타페와 비슷할 것으로 추측된다.


아직 GV70의 파워트레인은 정확히 공개되지 않은 상황이다. 그러나 현행 제네시스 모델들처럼 2.5리터와 3.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사용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다만, 디젤 엔진은 차체 크기를 고려할 때 GV80의 3리터보다는 G80의 2.2리터 디젤 엔진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투싼 혹은 싼타페급 GV70에 3.5리터 V6 가솔린 터보 엔진이 적용된다면, 상당히 경쾌한 달리기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3.5리터 V6 가솔린 엔진은 380마력의 최고출력과 54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는데, 포르쉐 마칸의 고성능 모델인 GTS를 뛰어넘는 출력이다. 



물론, 스포츠카 특화 브랜드인 포르쉐의 마칸을 따라잡기는 힘들어도, GV70의 달리기 성능은 국산 SUV 중에서는 상당히 뛰어난 편에 속할 예정이다.

 


GV70 역시 GV80처럼 상당히 높은 판매량을 예상해 볼 수 있다. GV80의 큰 크기가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에게 GV70은 적절한 크기와 고급스러움을 갖춘 최적의 선택이 될 가능성이 높다. 


프리미엄 브랜드 차량답게 높은 차량 가격은 큰 SUV는 싫지만 고급스러운 차량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상당한 장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구매 연령층은 GV80보다 넓게 포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고급스러움에 차량 곳곳 적용된 과하지 않게 적용된 역동성들 역시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까지 GV80보다 넓은 소비자들에게 선택받기 충분한 요소 중 한 개다.



한편, GV70은 GV80의 출시가 당초 예상보다 늦춰졌던 만큼, 올해보다는 내년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그리고 GV70 가격은 V6엔진을 장착할 경우 4600만원정도 예상 됩니다.



[반드시 도움되는 정보]


개인택시 시세 알아보기


카니발7인승 가격과 시승리뷰


르노삼성 XM3 디자인과 가격


캐딜락 ct6 리뷰와 가성비 체크


국세환급금 조회하는 방법


kg이니시스 보이스피싱




댓글